서울YWCA봉천종합사회복지관

공개개방 이용안내

봉천복지관에서 공간을 빌려드립니다.
이웃과 함께하는 모임, 동아리 등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!

이용기준

이용대상

지역주민 누구나

공간대여 희망자: 정기적인 모임과 활동을 지속하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(스터디, 동아리등)

이용제한

정치적, 종교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

시설신고 및 외부지원이 있는 경우

수익사업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
(ex. 과외, 특강 등의 강습활동 불가)

이용시설

개방시간 : 평일(월-금) 9:00-20:00, 토요일 9:00-18:00

개방공간

장소 수용인원 시설 비고 비용
3층 아름인도서관 10 좌식 책상 상시개방, 자율이용 무료
도란도란실 (501) 6 책상, 의자
주민동아리실 (504) 6 화이트보드, 책상, 의자 분기별 온라인 사전접수 신청 및 승인된 모임에 한하여 이용 가능 (일 최대 2시간) 10:00-12:00

※코로나19 단계에 따라 변동

이용절차

단기(일회성)
이용대장 작성 → 이용 → 퇴실 시 서명

정기
분기별 온라인 접수 → 담당자 검토 → 승인여부 통보 → (분기별 최초이용시) 이용신청서 작성 → 이용(이용대장 작성 → 이용 → 퇴실 시 서명)
※ 이용신청서, 이용대장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작성

정기 신청방법

정기신청은 주민동아리실(504호) 대여에 한함

3개월 단위의 사전신청 후, 심사를 통해 승인여부를 유선으로 통보함

사전 신청기간 이용기간
12월 중 1월~3월
3월 중 4월~6월
6월 중 7월~9월
9월 중 10월~12월

사전신청은 복지관 홈페이지 ‘이용안내’ > ‘프로그램 신청’ 탭을 통해 신청(2분기 연속 사용 제한)

주의사항

  • 관내 프로그램 운영을 우선으로 하며, 유휴공간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개방
  • 주민동아리실(504호)은 분기별 사전접수 및 승인된 모임에 한하여 개방
  • 승인된 장소 이외의 공간 이용 불가
  • 음식물 반입 및 섭취 불가
  •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시설물의 고장, 파손, 결함 등 발생 시 이용자가 배상
  • - 이용규정 미준수, 기타 불미스러운 사건 발생 시, 이용취소 및 이용제한 등 조치

담당자 : 총무팀 ☎ 02-870-4454